인사말

안녕하십니까?
경상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 제2대 원장 유원석 입니다.
재단법인 경상남도평생교육진흥원 원장 유원석

재단법인 경상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
원장 유원석

경상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도단위의 평생교육활성화를 위한 시도단위의 평생교육 실행의 총괄기구로 2021년 4월 설립되었으며, 경상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평생학습으로 새롭게 도약하는 행복한 경남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 지방공공기관 혁신으로 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올해 남명학사를 새롭게 운영하고 하반기부터는 RISE사업을 추진하는 등 조직 규모 및 사업영역 확대로 인한 새로운 출발이 요구됩니다.

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새로운 모습을 갖추기 위해 다음 세 가지를 갖추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평생학습 다양화 및 사각지대 없이 누구나 고루 누리는 평생학습을 실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현대사회는 지식정보사회로 전생애 학습이 중요한 시대로 모든 연령층과 계층에게 다양한 학습을 지원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에 도민의 평생학습권을 보장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둘째,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RISE사업 추진으로 지역과 대학이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RISE사업은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로, 지역주력산업 맞춤형 인재양성 및 산업혁신 기반마련을 통한 지역정주 선순환 체계 구축과 지역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경남도는 올해 초 교육부 주관의 RISE 시범지역 공모에 선정된 바 있으며, RISE센터를 중심으로 대학과 지자체, 기업체, 연구기관 등과 협업하여 지역발전의 견인차가 되겠습니다.

셋째, 도내 우수한 청년들이 안정적인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단순히 시설을 관리하고 운영하는 차원을 넘어 면학분위기를 강화한 남명학사 운영으로 도내 우수학생들을 지원하고 지역인재를 양성하는 데 기여하겠습니다.

(재)경상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많은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시대적 변화를 이해하고 변화에 적극 대응하여 발전적인 모습으로 나갈 수 있도록 힘써 나갈 것입니다.


페이지담당
평생학습진흥팀
전화번호
055-239-6145
최종수정일
2023.09.01 11:06:35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