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고객 내방시

  • 고객을 가장 먼저 대면하는 직원이 고객의 방문 목적을 파악하고 친절하고 정중한 자세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담당업무가 포함된 안내판을 설치하고 자리마다 이름표를 부착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방문하신 후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신속하게 대응할 것이며, 담당자 부재 시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고객의 방문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기관 방문 시 불편함이 없도록 편의시설 및 방문절차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고객방문시

  • 고객을 방문하기 전에 방문자의 소속, 성명, 방문목적을 안내하고 약속을 정하겠습니다.
  • 고객과의 약속을 최우선으로 지키며, 방문일정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 사전에 양해를 구하겠습니다.
  • 고객 방문 시, 신속하게 업무를 수행하고 방문규정이 있는 경우 이를 준수하겠습니다.
  • 고객의 의견이나 요구가 있는 경우, 빠른 시간 내에 처리하여 그 결과를 분명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전화 응대

  •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인사말과 함께 자신의 소속과 성명을 밝히겠습니다.
  • 고객의 문의사항을 경청하고 답변이나 상담은 명확하고 쉽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처음 받은 직원이 끝까지 안내하도록 하되,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 사전에 고객의 양해를 구하고 해당 업무 담당자의 소속, 성명, 전화번호를 알려드린 후 연결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고객의 성명, 전화번호, 문의내용을 포함한 메모를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고객의 문의가 누락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문의사항 안내가 끝난 후 전화를 끊을 때에는 정중히 인사하고 항상 고객이 전화를 끊은 후 수화기를 내려놓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이용시

  • 기관 홈페이지(http://www.gndamoa.or.kr), SNS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기관의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여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고객의 효율적 참여 보장 및 의견 경청을 위해 홈페이지 내 ‘고객센터’를 운영하겠으며, 전화·우편·팩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전달해 주시면 고객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민원사항이 접수된 경우, 담당자가 접수 후 접수사실 및 처리계획을 전화, SMS, E-mail 등으로 고객께 알려드리고 7일 이내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부득이한 사유로 회신이 늦어질 경우 중간처리 상황과 처리 예정 기한을 고객에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의견주실 곳
  • 대표전화 : 02-239-6100
  • FAX : 02-239-6199
  • 이메일 : jhw@gndamoa.or.kr
  • 누리집 : (http://www.gndamoa.or.kr) 열린경영 ‘고객만족경영’
  • 우편 : (51430)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용지로 248 3층

잘못된 서비스 시정조치

  • 경상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불편하거나 불만족한 사항이 있으신 경우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gndamoa.or.kr) 내 고객센터를 이용하시거나, 전화, 우편 등으로 해당 내용을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 잘못을 반복하는 담당자에게 교육을 실시하는 등 불편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하고, 불친절 사례 신고시 즉시 시정하고 사과드리겠습니다.
  •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불편을 미리 헤아리고 점검을 통해 선제적이고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지담당
경영기획실
전화번호
055-239-6127
최종수정일
2025.04.08 10:2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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