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분야 | 1차분류 | 2차분류 | 세부내용 |
---|---|---|---|
해당 | 인문교양교육 | 건강심성 | 명상(자기보기)을 통한 자아실현 깨우치기 |
문화예술교육 | 생활문화예술 | 내 인생이야기와 공감되는 노래 찾아 부르기 | |
시민참여교육 | 시민책무성 | 개인의 이기를 넘어 공익하고 홍익한 자기발견 및 실천 |
학력 | 전공 | 졸업구분 |
---|---|---|
학사 | 뇌교육학과 | 졸업 |
근무처 | 담당업무 |
---|---|
점프교육 | 교육사업(문화센터및방과후교실등) |
애기애타교육본부 | 명상및 인성교육 |
추성산촌생태마을 | 대중음악명상교육 |
자격증명 | 발행처 |
---|---|
K명상지도사 | 글로벌평생교육원 |
아트스피치 | MKYU |
농어촌현장안전관리지도자 | (사)체험학습연구개발협회 |
웃음지도사1급 | 대한웃음협회 |
뇌교육지도사 | 브레인월드두뇌전문교육센터 |
결혼하여 자녀를 키우다가 교육사업을 시작하였고 현재는 아이들이 다 자란 상태입니다 내 욕심으로 아이를 키웠다는 깨달음을 얻었으나 아이들은 이해보다는 원망이 많습니다 이것을 붙들고 괴로워하기 보다는 어떻게 살아야 할까를 고민하였습니다 그래서 얻은 결론이 아이들에게 물려 줄 좋은 문화를 만들어 주자 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다 자란 내 아이들은 자유롭게 놓아주고 사회활동가로 일하고 있습니다 50+인생학교를 조직하여 건강하고 신나는 문화를 조성하여 자녀들에게 내림하고자 합니다 좋은 강사가 되려고 많은 시간 노력하며 살았었는데 어느 날 문득 내가 전하고자 하는 메세지가 노래에 다 들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본인의 인생이야기와 공감되는 노래를 찾아 부르는 것은 큰 감동과 힐링이 됩니다 그래서 인문학적 강의를 문화예술로 표현 해 보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