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분야 | 1차분류 | 2차분류 | 세부내용 |
---|---|---|---|
해당 | 인문교양교육 | 인문학적교양 | 시, 수필 창작 |
학력 | 전공 | 졸업구분 |
---|---|---|
학사 | 국어교육학과 | 수료 |
근무처 | 담당업무 |
---|---|
함안소작골천연염색 | 천연염색 강사배출 및 체험지도 |
우리문화센터 | 문예창작 |
경남기술과학고등학교 | 관리 및 문예창작 |
자격증명 | 발행처 |
---|---|
중등학교 정교사(1급)국어 | 교육부장관 |
시군에 문학동인 모임들이 아주 많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국문학이나 문예창작에 대해 정규교육을 받지 못한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지역 문예지를 통해 등단하여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사람들도 학문적인 지도나 객관적인 비평을 받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국문학 전공자로서 지식을 공유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저는 고등학교 시절 문예부장으로 글을 쓰기 시작하여 국어교사로 재직할 때는 문예반을 지도했으며, 시집과 문학 관련 저서를 출판하였습니다. 신문에 칼럼을 다수 기고하였으며, 함안인터넷신문(더함안신문)과 합천신문에 연제칼럼을 기고하고 있습니다. 작가 지망생들에게 전문수업을 듣지 못한 열등감을 극복할 수 있게 함과 동시에 맞춤법부터 창작에까지 체계적인 국어와 문학 수업을 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