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분야 | 1차분류 | 2차분류 | 세부내용 |
---|---|---|---|
해당 | 인문교양교육 | 건강심성 | 독서 심리 치료, 시 테라피, 시네마 테라피, 독서 토론 |
학력 | 전공 | 졸업구분 |
---|---|---|
학사 | 국어국문학과 | 수료 |
근무처 | 담당업무 |
---|---|
이서고등학교 | 국어과 교육 |
자격증명 | 발행처 |
---|---|
미술심리상담사 | 한국심성교육개발원 |
독서심리상담사 | 한국심성교육개발원 |
교원자격증 | 문교부 |
고등학교 교직 생활을 길지 않게 3년 반 정도 하다가 교육대학원에서 교육사회학을 전공하였습니다. 그 후 환경 관련 교육, 청소년 자살예방교육 등 사회교육가로서 활동들을 해 오던 중에 독서심리치료 분야의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제까지 두 군데의 평생학습센터에서 독서치료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가 있습니다. 또한 평소에 좋아하던 시를 낭송하며 취미로 악기 연주도 배우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직접 문화공연팀을 조직해서 우리 지역에서 시와 음악을 공연하는 활동들을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 지역의 평생학습센터에서 건강심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독서심리치료, 독서토론 관련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특히 용지평생학습센터는 마을도서관으로서의 주요 활동 분야로 이 계획안을 요청하고 있는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