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자기핸드페인팅은 초벌된 도자기에 도자기 전용 물감을 이용하여 자신이 좋아하는 그림을 그리고 유약을 발라 높은 온도로 구워 작품을 완성합니다. 접시, 컵, 꽃병, 인테리어 소품 등 다양한 초벌 도자기에 그림을 그립니다. 대량으로 제작되는 그릇과는 달리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작품을 만드는 창의적인 예술입니다. 완성된 제품은 그 자체로 하나의 작품이며 나아가 자신이 만든 제품을 실생활에 직접 사용하는 실용적인 예술입니다.
저는 도자기핸드페인팅으로 지속적인 작품 활동을 진행하여 왔으며 학생 및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하여 왔습니다. 제가 가진 도자기핸드페인팅 노하우로 여러 사람들에게 본인이 가지고 있는 창작 능력을 배양시키고, 자신만의 작품을 스스로 만들어 봄으로서 자신감을 가지게 하고, 자신의 작품을 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쓰이도록 교육하고 싶습니다. 나아가 제가 가진 능력을 잘 전달하고 교육하여 도자기핸드페인팅을 취미 활동에 그치지 않고 이를 통해 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수강생들의 역량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기회가 된다면 재능기부를 통해 우리 주변에 소외된 계층의 이들을 돕고 싶은 열망도 있으며 실제 제가 운영하고 있는 공방에서 취약 계층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경상남도에서 시행하는 이 좋은 프로그램에 제가 가진 역량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