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분야 | 1차분류 | 2차분류 | 세부내용 |
---|---|---|---|
문화예술교육 | 문화예술향상 | 캘리그라피, 보테니컬, 팝아트, 먹일러스트 | |
해당 | 문화예술교육 | 생활문화예술 | 캘리그라피, 보테니컬, 팝아트, 먹일러스트 |
직업능력교육 | 자격인증 | 캘리그라피, 보테니컬, 팝아트, 먹일러스트 |
학력 | 전공 | 졸업구분 |
---|---|---|
수료 |
근무처 | 담당업무 |
---|---|
소계평생학습센터 | 캘리그라피강사 |
명곡고등학교 | 캘리그라피강사 |
늘푸른지역아동센터 | 캘리그라피강사 |
자격증명 | 발행처 |
---|---|
예술인패스(시각예술) | 한국예술인복지재단 |
팝아트 지도사 1급 | 평생교육강사연합회 |
먹일러스트 지도사 1급 | 평생교육강사연합회 |
보타니컬아트 지도사 1급 | 평생교육강사연합회 |
캘리그라피 지도사 1급 | 문화예술평생교육진흥회 |
예술을 표현하는데 있어서는 정답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나 자신을 알아가고 이를 통해서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공감능력을 키우는 방법 중 하나로 예술이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서로의 다양성을 인정하는 방법으로서의 예술이 될 수 있도록 여러 방법으로 표현해보고 시도해보는 과정이 되었으면 합니다. 정성과 노력이 자신의 발전에 좋은 뒷받침이 된다는 것을 알게 하는 과정이 되게 지도하며 또한 어떤 예술의 결과물을 통해서 자신표현을 해보고 자신감 향상을 가지는 기회가 되도록 할 것입니다. 예술은 자연에 그 색깔을 기반으로 하여 심리적 안정과 치유의 효력을 가지고 있기에 자신의 정신건강 뿐 아니라 감상자로서 타인에게 까지 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미술을 통한 여러 가지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접하고 예술적 심미안을 높일 수 있게 수업을 진행하겠습니다. 다양한 사람들에게 캘리그라피 수업이 쉽게 다가갈 수 있고 누구든 시도할 수 있는 수업이 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