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93년부터 레크리에이션을 시작하여 현장에서 직접 행사를 진행하기 시작하여 청소년들에게도 레크리에이션을 지도하는 지도자의 길로 들어섰으며 그러다가 그 영역을 점점 넓혀가며 대학생, 주부, 성인, 노인에까지 강의도 하게 되었습니다. 94년 경희대학교 대학원 사회체육학과에 입학하여 레크리에이션 전공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대구한의대 대학원에 또 다시 입학하여 청소년지도전공으로 석사학위를 받은 뒤 창원대 체육학과에 박사 과정으로 입학하여 수료한 뒤, 경남대 교육학과 박사 과정에 또 다시 입학하여 현재 수료상태입니다.
2002년부터 해군사관학교를 시작으로 대학강의를 하여 현재까지 총 10개 학교에 강의를 나간 경력이 있으며 현재는 마산대학교 사회복지과에 겸임교수로 활동하며 발바리문화원 원장으로 현장에서 레크리에이션 진행 및 특강도 하고 있습니다.
주로 하고 있는 강의 분야는 레크리에이션, 웃음지도 외에 율동, 인간관계훈련, 인간관계소통, 창의력 개발훈련, 리더십개발, 대인관계능력, 공동체 활동, 팀빌딩 등을 강의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대학 강의경력이 20년째이며 현장에서 진행을 한 경력은 30년째입니다. 주부대학, 장수대학, 공무원 연수, 기업체 연수 등도 맡아서 하였고 이론과 현장을 함께 경험한 사람으로서 평생교육의 강의가 있으면 활동하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