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해명자료

(재)경상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 2023년 평생학습대상(大賞) 시상식 개최

작성일
2023-12-20 10:34:23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
668

시상식

시상식

(재)경상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

2023년 평생학습대상(大賞) 시상식 개최

 

- 생애주기별 평생학습문화 확산에 기여한 6개 기관에 표창 수여

- 거창군청, 군민의 비문해율 감소를 통해 경남 도지사상 수상

 

(재)경상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은 '2023년 경상남도 평생학습대상' 시상식을 19일 경남연구원 남명경의실에서 개최하였다.

 

이 시상식은 생애주기에 맞추어 평생교육을 실천한 도내 평생학습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각 분야의 대표적인 모델로 발전시켜 도내 평생학습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2021년부터 매년 대상을 발굴하여 시상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사업의 완성도가 높고 지역사회 기여도가 높은 기관을 선정하는 '공로부문'과 사업의 우수성과 특화성이 높은 기관을 선정하는 '진흥부문'으로 나누어 상을 수여하였다.

 

거창군청은 찾아가는 문해교육을 통해 군민의 비문해율을 감소시키는 등 지역사회 기여도를 인정받아 공로부문에서 경상남도 도지사상을 수상하였다.

 

수상한 6개 기관은 공로부문 ▲ 경상남도 도지사상 거창군청 ▲ 경상남도 도교육감상 경남도립거창대학 평생교육원 ▲ 경상남도의회의장상 하동군청이며, 진흥부문 ▲ 진흥원장상 함안군청, 진해기적의도서관, 진해장애인복지관이다.

 

선정된 기관은 진흥원 주최 공모지원사업 참여시 가산점 부여, 수상사례집 제작 및 기관 홍보 등의 혜택을 받는다.

 

유원석 (재)경상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은 "선정된 생애주기별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운영 기관에 대한 격려를 통해 우수사례가 지역 평생학습에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하정수 교육인재담당관은 “이번 시상식을 통해 지역사회에 평생교육의 기여도가 높은 기관을 발굴·표창하고, 우수한 사업은 경남형 평생교육 모델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페이지담당
경영기획실
전화번호
055-239-6126
최종수정일
2024.04.05 17:01:27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십니까?

평가

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