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상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
2025년 경상남도 중학과정 문해교육 교원 양성 추진
- 도내 30명, 중학과정 문해교육 교원연수 교육생 모집 시작
- 저학력‧비문해 성인을 위한 중학학력 문해교육 교원양성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와 경상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저학력·비문해 성인의 학력 인정 기회를 확대하고, 중학과정 문해교육의 내실화를 도모하고자 『2025년 경상남도 중학과정 문해교육 교원 연수』를 오는 4월 21일(월)부터 5월 15일(목)까지 경남여성가족재단에서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도내 중학학력 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전문성과 실천 역량을 갖춘 교원을 양성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총 30명의 연수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사전교육(14시간) ▲집합연수(대면·온라인 혼합, 38시간) ▲현장실습(15시간) 등 총 67시간으로 진행된다.
연수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경상남도인 자이며, 신청은 문해교육종합정보시스템(www.le.or.kr/as)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접수가능하다. 접수 마감일은 2025년 5월 15일(목)이다.
연수대상자는 참여 동기, 문해교육 이해도, 교원으로서의 역량 및 향후 활동 계획 등을 바탕으로 심사하며, 총점 80점 이상 중 고득점자 순으로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올해 연수는 문해교육 실무 경험이 풍부한 경력 교원을 멘토교사로 배정하여, 연수생들이 현장 중심의 노하우를 직접 공유받고, 실질적인 교수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였다. 멘토는 소그룹별로 연수생과 함께하며 실습 및 수업 전반에 걸쳐 밀착형 지도를 제공한다.
또한, 비대면(온라인) 교육 비중을 확대하여 학습 참여의 유연성과 연수 운영의 효율성을 높였다.
경상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원장 유원석)은 “이번 연수를 통해 문해교육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질적 교수역량을 갖춘 전문 교원을 양성함으로써 도내 성인문해학습자의 학습권 보장과 평생학습 기회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교육인재과 강호상 주무관(055-211-2483), 경상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 평생학습정책팀 전미선 과장(055-239-6132)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