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찬 경남·행복한 도민, 평생학습이 만들어갑니다!
- (재)경남평생교육진흥원, 20일부터 3일간 CECO에서 평생학습 주간행사 개최
- 평생학습 성과 공유, 100인의 원탁토론회, 명사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 열려
경상남도와 (재)경상남도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은 20일부터 22일 3일간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이끌어가는 평생학습’을 주제로 「2022년 경남 평생학습 주간」행사를 개최한다.
본 행사는 진흥원에서 올 한해를 마무리하며 평생학습의 우수사례 공유 및 시상, 평생학습 관련 주제 토론 등을 통해 도민 및 전문가들과 생애주기별 바람직한 평생학습 방향을 논의하고 도내 평생학습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이다.
진흥원에서는 도민들의 평생학습 참여율*이 해마다 높아지고 평생학습을 통한 삶의 질이 향상되었다는 인식이 높아지는 여건 등을 고려하여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포함된 연말 행사를 준비했다.
* (경남 평생학습 실태조사 결과, 2021년 발표)
- (평생학습 참여율) ('17년) 32.2%→('20년) 48.4%(전국 40%보다 높음)
- (평생학습으로 삶의질 향상 인식) ('17년) 62.7점→('20년) 71.7점(전국 69.8점보다 높음)
1일차(20일)는 평생학습 동아리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2022년 경남 평생학습대상 및 사업 분야별 우수사례의 시상과 발표 ▲우수 평생학습 동아리 선발 경진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2일차(21일) 오전에는 ▲’활기찬 경남, 행복한 신중년을 위한 평생학습 방향’을 주제로 한 세미나, 오후에는 ▲’내가 꿈꾸는 경남의 생애주기별 평생학습’을 주제로 도민과 평생학습 관계자 100인이 모여 토론하는 원탁토론회가 열린다.
3일차(22일)는 ▲다양한 배움을 통해 살아온 경험을 공유해 줄 방송인 팽현숙의 토크콘서트가 준비되어있다.
프로그램별 자세한 사항은 '경남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과 사회관계망서비스(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진흥원 누리집 공지사항(참가신청 링크: https://forms.gle/Pf1NUzcMzhX2b8316)을 통해 하면 된다.
이전 진흥원장은 “도민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였으니, 학습과 배움을 통해 우리 도민들이 조금 더 행복해지는 따뜻한 연말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도 관계자는 “우리 도에서는 설립 3년 차에 접어드는 진흥원을 중심으로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을 만드는 데 평생학습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내년에도 내실 있는 평생교육진흥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